로고

도서판매현황
 
출간도서_top 출간도서

도서판매현황 웹하드
출간도서_title


 
  내비게이션도 알지 못한 나의 운명
  지은이 김교운
  출판사 지식공감
  판형 신국판(152×225mm) 무선제본
  발행일 2019. 05.
  정가 20,000원
  ISBN 979-11-5622-449-5



세상사가 재주와 노력에 의해서만 이뤄지고 결정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그러나 결단코 그렇게 되지 않는다. 살아 보면 안다. 노력은 성공에 있어서 일종의 조건이기는 하지만, 필수 요소는 아니다. 즉 노력은 어느 정도 인생의 성공에 도움이 되지만 그 자체로는 무리라는 말이다. 그리고 노력과 재능도 타고 난다. 태어날 때 이미 팔자에 금수저(여왕벌), 흙수저(일벌)가 따로 정해져 있다. 따라서 너무 악쓰거나 억울해 하지 말고 주어진 명(命)을 알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되, 그 결과는 하늘에 맡겨야 한다. 시도하고 노력하는 것은 사람이고 이루고 허락하는 것은 하늘이다. 분수를 알고 편안히 여기고 만족할 줄 알면, 吉을 추구하고 凶을 피할 수 있다. 공자도 ‘지천명’이라고 팔자를 인정하고 죽었다. 이 책에서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귀 있는 자’ 만이 듣고 이해하고 실천할 것이다. 근기(根機)가 되지 않고 인연이 없으면 송곳으로 귀를 뚫고 얘기해 줘도 모른다. 줄탁동시(啐啄同時)가 되어야 한다. 세상 만물과 만사는 끝이 없지만「법성게」에서처럼 인간은 자기 근기만큼 자기 팔자만큼 자기 인연만큼 보고 듣고 행하다가 갈 뿐이다.

운명이란 “인간을 포함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초인간적인 힘으로 이미 정하여져 있는 목숨이나 처지”라고 정의하고 있다. 과연 나에게도 운명은 존재하는가? 에 대한 의문을 풀기 위해 유불선과 기독교 등 중요 종교를 믿고 연구하였으며, 주역-명리학-풍수지리-관상학-타로 등 형이상학서와 인생과 운명에 관련된 책을 수만 권 읽고 연구하였다. 또한, 이 분야의 고수와 도사들을 찾아다니며 묻고 사유하였다.

어떤 곳을 찾아갈 때 과거에는 지도나 이정표를 보고 찾아갔지만, 지금은 목적지만 입력하면 내비게이션이 다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하여 내비게이션도 알려주지 않는 우리의 운명을 미리 알고 행복한 삶의 목적지를 찾아 갈 수 있는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

경기도 화성에서 출생하여 영남대 경영학과 및 동방불교대학을 졸업하였으며, 저서로는 ··「주역을 활용한 실전 100 손자병법」 이 있다.

운명에 대해서 말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우리는 알든 모르든 운명이 있다는 것을 피하고 싶다.  그러나 무조건 외면하고 피한다고 될 일이 아니라, 지혜로운 삶을 살고 좀 더 밝은 미래를 열어 가고자 한다면, 운명에 대해서 밝혀서 알고 잘 대처를 해 나가는 것이 옳고 결국으로 그렇게 하는 것이 합리적인 태도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운명이 있을 수밖에 없는 이유, 운명은 어떻게 작용을 하는지, 운명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심도있게 잘 다루고 있다. 이 책을 진정한 자기의 길을 가고 행복한 삶의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는 나침반으로 삼으면 좋겠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도서판매현황조회 홈으로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