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서판매현황
 
마케팅정보_top 언론사 미디어 블로그 서점 저자와의만남

도서판매현황 웹하드
언론사_title

 
 
[데일리그린][이달의 책] 그린썸의 홈 가드닝 꼼꼼 안내서
 

반려식물과 함께 하는 행복한 일상



우리집에만 오면 왜 식물이 죽는 걸까? 식물에게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이러한 물음에 답을 찾기 위해서는 식물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실내 가드닝에서 꼭 알아야 할 기초 지식을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고, 수백여 종의 식물을 키워온 경험과 노하우를 사진과 함께 꼼꼼하게 담았다. 식물 유튜브 <그린썸> 채널을 운영하며 많은 사람이 식물을 키울 때 갖는 궁금증을 모아 답변을 실었다. 식물과도 밀고 당기는 썸이 필요하다는 저자의 말처럼 초보 가드너들이 이 책을 읽고 식물들과 썸타며 행복을 느끼길 기대한다.


홈 가드닝의 모든 것!

화원에서 식물을 살 때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이 “물은 며칠마다 주나요?”이다. ‘며칠에 한 번 물주기?!’ 이런 공식은 없다. 같은 식물이라도 집마다, 화분이 놓인 위치에 따라, 화분의 재질에 따라, 흙의 배합에 따라, 계절에 따라 물 주기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저자는 초보 가드너들이 흔히 하는 실수에서부터 햇빛, 물, 온도, 습도, 통풍, 분갈이, 흙, 병충해, 비료, 가지치기 등 실내에서 식물을 잘 키우는 방법, 식물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세한 사진과 함께 꼼꼼하게 안내한다. 수백여 종의 다양한 식물들을 키우면서 얻은 저자의 노하우를 따라가다보면 가드닝이 한결 쉬워질 것이다.

식물 종류별로 다른 관리법!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꽃식물, 다육식물 총 55종의 재배 방법(빛, 온도, 물, 비료, 번식, 가지치기, 주의할 점)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식물들을 이해하게 되고 우리집 환경과 맞는 식물, 내 취향에 맞는 식물을 골라 즐겁게 가드닝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김정민은 초록이들과 썸타는 <그린썸> 채널의 유튜버이면서 15년 차 초등 교사이다. 인생의 고비에서 식물에게 큰 위로를 받은 후 식물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인근 도서관을 다니며 식물 관련 책을 다 읽고, 식물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어서 농학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 많은 사람이 식물의 위로와 유익을 경험하고, 식물들과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간을 쪼개어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김현진 기자 dailyman@greencoop.kr
출처 : 데일리그린(http://www.dailygreen.news)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도서판매현황조회 홈으로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