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서판매현황
 
출간도서_top 출간도서

도서판매현황 웹하드
출간도서_title


 
  사장 트레이닝
  지은이 조계진
  출판사 지식공감
  판형 국판(148×210mm)
  발행일 2021. 9.
  정가 15000원
  ISBN 979-11-5622-621-5



창업은 쉽지만 사업은 어렵다. 성공적인 사업을 지속하기는 참 어렵다. 사장은 ‘자본주의의 꽃’이라 불리는데, 우리 주위에 만발한 꽃들은 어디 있는가?

공무원이 직업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안정된 직업을 좇고 있는 현실에서 사장은 불안정한 직업인가? 냉정하게 사업의 성패율을 따지며 도전을 꺼리는 사업의 세계는 과연 그렇게 실패할 수밖에 없을까?

본서 《사장 트레이닝》은 성공의 파도를 그대로 맞는 것이 아니라 ‘성공의 파도를 서핑하는’ 사장에 관한 이야기이다. 저자 자신이 3번의 창업과 실패를 거치고 4번째 사업을 나름대로 성공시키면서 성공의 DNA를 몸소 겪고 적극적으로 CEO포럼, 실업인 모임 등에 참여하면서 많은 사장들의 경험과 성공, 실패 사례를 종합하여 찾아낸 성공할 수밖에 없는 사장의 길을 설파한다.

사장의 지혜와 인격은 무엇이고 경영의 핵심은 무엇인지, 그리고 사회의 이슈들을 사장으로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이 시대 사장의 역할에 관해서 논하고 있다. 그래서 사업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즐거운 것이며 성공적인 사장은 무엇인가에 대한 철학적 고찰과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각 주제별로 ‘생각하기’란을 두어서 독자들이 본문을 읽고 차분히 그 주제에 대해서 생각하며 반성하고 개선해나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였다.

13년간 대기업과 중견, 중소기업에서 영업, 수출/수입 업무, 해외영업을 하였고, 14년간 개인사업을 하였다. 회사에서는 영업팀장, 수출부 팀장을 거치면서 영업 조직을 이끄는 책임을 맡았다. 하지만 사업에 대한 열정을 누를 수 없어서 과감히 무역회사를 차렸으나 2년 만에 문을 닫고 이후에도 용감하게 계속 도전하여 두 번 더 망했다. 은행, 신용보증기금, 개인들에게 적잖은 빚을 져서 8년여의 빚 청산을 위한 여정을 거치곤 했다. 그러나 카드 돌려막기를 비롯한 끔찍한 터널은 널찍하고 환한 길을 향한 통과의례였음을 뒤늦게 깨달았다.

현재는 나름 해외 거래처 위주로 운영되는 작지만 글로벌한 회사인 (주)글래드컴을 10년째 경영하고 있으며 세 번의 실패가 쓴 약이 되어서 과감하게 창업을 독려하는 사람 중의 한 명이 되었다. 그래서 초보 사장이나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나름의 철학과 주의점, 그리고 성공을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를 소개하여 독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용기를 북돋우려는 마음을 담아 책을 썼다.

성공에 도달하기보다는 매일 성공하는 삶을 살고 싶으며, 지금도 헝그리 정신과 가난한 마음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장으로서 해야 할 것들과

해서는 안 되는 것들에 대한 지침서

이 책은 사장으로서의 인격, 지혜, 사업능력과 더불어 인생의 희로애락에 관한 나름의 실천적 방법론을 제시한다. 사장으로서 실패를 방지하는 방법, 위험한 행동, 사업 성공의 핵심 Tip과 더불어 사업과 인생에 대한 지혜를 진정성 있게 펼쳐나갔다.

<1장 지혜로운 사장>에서는 사업과 인생의 지혜를 담았는데, 사업과 일에 대한 의미, 사람들과 잘 지내는 법, 사장으로서 가정을 잘 다스리는 법이 쓰여있다.

<2장 사업 성공의 핵심>에서는 사업을 잘 운영하는 핵심적인 Tip이 들어있고 특히 작은 기업에게 민감한 돈 문제에 대해 개인적인, 그리고 회사 차원에서의 돈 관리, 투자에 대한 조언을 썼다.

<3장 사장의 인격>에서는 인격을 다듬는 것이 사업의 성공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경험하에 자신을 다스리는 법, 사람 관계, 그리고 타인을 사랑하는 견해가 들어있다.

<4장 산책하며 생각하며>에서는 조용히 오솔길을 걷다가 생각해보는 사람과 세상, 그리고 사회 이슈들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5장 미래를 만드는 사람>에서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이야기하고 통일의 당위성, 그리고 창업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서 썼다.

3번의 사업 실패와 4번째 사업을 10년째 운영하며 직접 경험한 것과 중소기업인들과 정기적 교류를 하면서 보고 들은 사업과 인생의 지혜를 담았다. 사업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아이디어 선정, 재무, 영업 등에 대한 교과서적인 내용이 아닌 작가와 작가가 만난 사장들을 보면서 깨달은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책이다.

이 책은 CEO로서 해서는 않되는 것과 해야만 하는 것을 간략하지만 진정성 있는 멘트로 조언하고 있으며 사업과 더불어 가정, 관계, 자기관리 등의 전반적인 지혜를 전해준다.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결코 가볍게 지나칠 수 없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경험 많은 선배와 산책하듯이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조언도 받으며 사업과 인생의 방향을 알려준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도서판매현황조회 홈으로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