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서판매현황
 
출간도서_top 출간도서

도서판매현황 웹하드
출간도서_title


 
  치유의 시간을 위한 클래식 명곡
  지은이 임영제
  출판사 지식공감
  판형 46배판(172×245mm) 무선제본
  발행일 2021. 03.
  정가 25,000원
  ISBN 979-11-5622-591-1



치유의 시간을 위한 클래식 명곡

음악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하며 우리 인간은 음악과 함께 변화하고 발전되어왔다. 특히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는 깊은 감정을 느낌으로 대신하여 표현해 주고 있음이 음악의 가장 큰 매력이다. 바로크 시대…, 아니 그 이전 시대부터 누군가는 인간을 위한 치유의 작업으로 음악을 만들었다. 잠을 못 이루는 사람에게 음악은 편안한 잠을 선물하였고, 고뇌에 빠져 고통스러워하는 이들에게 음악은 차분한 마음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다.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음악의 배경과 스토리를 함께 이해함으로써 더욱 음악에 몰입할 수 있다. 베토벤은 젊은 나이에 자신에게 닥쳐온 병으로 몸과 마음이 만신창이가 되었다. 하지만, 멈추지 않고 시련을 극복하고자 작곡에 더욱 매진 하였다. 주옥같은 음악들이 쏟아져 나온 것도 그가 온전히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위기의 극복 때문이었다.
지금 우리의 현실은 고독하고, 매일매일을 불안과 함께 살아간다. 하지만 멈출 수 없다. 한 인간으로서 마지막 순간까지도 자신의 삶을 사랑했던 그들이 남긴 아름다운 음악으로 지금 우리는 치유의 시간을 가질 때이다.
지식이 주는 감동이 아니라 오롯이 느낌에서 감동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그 느낌을 얻기 위하여 우리는 음악의 역사를 무시할 수가 없다. 차근차근 첫발을 디디면 길이 보이고 그 길을 따라 스토리를 얻게 되고, 비로소 도착지점에 이르게 되면 감동이라는 선물이 기다리게 된다. 혼자 가만히 음악과 마주하며 고요함으로 빠져 들다보면 어느새 치유의 시간 속으로 흘러 들어간 나와 마주하게된다.
《음악치료사가 추천하는 클래식 명곡 20선》에 이어, 혼자 힘들어하는, 그리고 희망찬 내일을 기다리는 당신을 위하여…, 《치유의 시간을 위한 클래식 명곡》을 스토리와 함께 정리하여 음악을 소개하였다.

임영제 林永濟



제아심리상담 연구소 대표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음악치료 교수

부산 가톨릭대학교 인문교양학부 외래교수

파인힐 병원 음악치료사

음악 그 자체는 인류의 시작과 함께하지만, 악보가 현존하지 않던 시대의 음악은 지금 우리가 경험할 수가 없다. 대략 1600년 전후로 시작된 음악사를 2021년 우리가 이해하고 다시 되돌아본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음악가가 처한 환경에 따라 변화한 음악이 오랜 역사를 거슬러 인간에게 감동과 위안을 주고 있다는 의미는, 바로 우리의 삶을 대변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음악은 바로 인간의 마음이고 인간의 삶이다.

음악. 특히 클래식은 음반을 통한 감상보다 실제 공연장에서 감상하는 것이 훨씬 감동적이란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클래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바쁜 시간을 쪼개어서라도 공연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즈음, 예상치 못한 코로나로 모든 공연장의 실황을 볼 수 없는 안타까운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다. 결국 인간의 마음도 인간의 삶도 잃어버린 것과 같은 이치이다. 하지만 스스로 치유의 시간을 갖기 위하여 음악은 위안이라는 선물을 주고 있다. 바로 지금 우리는 더욱 음악을 가까이하고 음악 안에서 음악을 선물한 그들의 삶을 바라보며 내 삶을 사랑할 때이다.

《음악치료사가 추천하는 클래식 명곡 20선》에 이어, 《치유의 시간을 위한 클래식 명곡》은 음악사의 시대적 배경을 통하여 흘러온 사회와 음악을 정리하고,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등 거장들의 최후녹음, 그리고 우리에게 위안을 주는 클래식 명곡 30곡을 정리하여 소개하였다. 혼자만의 시간을 되찾고 여기서 잠시나마 힘을 얻고 다시 희망찬 내일을 준비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도서판매현황조회 홈으로 메일